본문 바로가기
일자리 부업

4가지 취업 지원 정책. 교육만 받아도 80만원 훈련수당받아보세요

by ♡▤▩≠∱∄ 2022. 2. 15.

취업준비 많이 힘드시죠? 교육도 받고 돈도 벌 수 있는 취업 교육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별 훈련수당과 지원대상을 꼼꼼히 알려드립니다. 살펴보시고 꼭 취업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대기업 중소기업 상생 일자리 프로그램

대기업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서 구직자를 교육시키고 대기업에서 교육을 받고 나서 협력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훈련수당: 교육기간 동안 주 10만 원씩 최소 2주에서 8주이므로 20만 원에서 최대 80만 원이 지급됩니다. 

분야: 22년 올해는 IT,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산업 등 신산업 분야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

지원대상: 기업의 경우에는 대기업, 중견기업과 협력하고 있는 중소기업이고, 구직자는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가 해당됩니다. 

 

◈현장코칭 숙련인력 양성 사업

구직자에게 먼저 직무교육을 제공해주고 외부 전문가가 현장 직무에 특화된 1:1 현장 코칭을 최대 3개월 동안 과외하듯이 도와줘서 숙련된 전문인력으로 양성해주는 사업입니다.

 

 

훈련수당: 인력당 인건비로 월 60만 원식 최대 3개월 180만 원을 현장 실습기간 동안 지원해주고 1:1 현장 방문 전문가 맞춤형 코칭은 하루에 5시간식 최대 12회 제공해줍니다. 

지원대상: 기업의 경우 제조분야 숙련공을 구하는 중소기업으로 기업당 최대 3명 지원 구직자는 경력 1년 이상 실업자이거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대상입니다. 

 

◈스마트 제조기업 일자리 패키지

스마트 공장 도입기업에 구직자를 매칭 해주고 직무교육울 통해 전문인력으로 양성해서 취업을 연결해주는 제도입니다.

 

분야: 스마트 공장 기초/심화과정으로 구성된 3개월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기초과정은 온라인으로 48시간 또는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고 심화과정은 5회에 걸쳐 65시간 동안 전문가가 현장에서 맞춤연수 방식으로 진행되거나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훈련수당: 실습기간 동안 월 20만 원씩 총 60만 원이 참여 보조비로 구직자에게 지원되고 기업에는 인건비로 월 60만 원씩 3개월 총 180만 원이 지급됩니다. 

 

◈구직자 취업상담 및 취업 연결 지원

중소기업 취업희망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취업 컨설팅을 해주고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의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까지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올해는 신사업과 지역 주력산업 중심으로 일자리 연결을 한다고 합니다. 이때 일자리 매칭 플랫폼 사이트를 활용해서 맞춤형 구인/구직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청방법: 일자리 매칭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상담 신청

 

위에 소개된 사업은 2월 9일에 사업단 모집공고가 되었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일자리 매칭 플랫폼 홈페이지나 기업인력에로센터,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일자리 운영팀에 전화 문의하시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구인공고가 전국적으로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고요 그 외 다른 취업지원 서비스들도 있으니 많이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