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자리 부업

4차산업혁명 알바. 누구나 어디서든 할수 있는 유망한 부업 소개해드립니다.

by ♡▤▩≠∱∄ 2022. 2. 16.

 

요즘 N 잡러 가 유행이죠? 스마트폰 PC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전자기기만 있으면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유망한 알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데이터 라벨링인데요 교육은 어떻게 받는지 신청방법 교육과정 수익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이란?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AI 하면 알파고 같은 것들인데 이런 AI들도 똑똑하게 일할수 있도록 가르쳐야 하는데 그러려면 교과서나 학습지가 필요합니다. 데이터 라벨링은  이런 AI를 공부시키기 위한 학습지를 만드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자동차 AI한테 필요한 데이터 라벨링으로 사진에서 자동차를 선택해서 박스를 표시하고 '자동차'라고 라벨을 붙여주는 작업이 있고 그림과 같은 피자에서 버섯을 선택해서 '버섯'이라고 라벨링을 해주는 작업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직접 사진 촬영을 한다던가 사투리 녹음 등 종류는 다양합니다. 컴퓨터와 친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하루만 교육을 받고 몇 번 실습을 해보면 쉽게 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교육& 교육비 :내일 배움 카드로 100%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 과정이라 교육시간 장소 상관없이 본인이 편한 시간과 장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고용노동부에서 누구나 디지털 산업 일자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액 국비로 지원을 해줍니다.

 

 

-교육과정: 입문 과정과 중급 과정 두 가지로 나뉩니다. 입문 과정은 기간이 30일로 되어있지만 10시간 과정이고 중급과정도 10시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입문과정만 끝나도 얼마든지 일을 시작할 수 있지만 중급 레벨 교육을 받으면 참여 가능한 작업이 더 많아지고 이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작업들이 따로 있어 더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먼저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발급 (HRD-net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서 신청 가능) 후 HRD-net에 들어가셔서 데이터 라벨링 검색하시면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이 뜨고 수강 신청하시면 됩니다. 교육비로 뜨는 65470원은 내일 배움 카드 정부지원 금액에서 나가므로 비용은 무료라 할 수 있습니다. 

 

-강의 내용: '우리 집 반려견의 AI친구' 라던지 '마우스로 피자 만들기'같은 흥미로운 교주제 들고 구성되어 있고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데이터 라벨링 작업을 하면서 배우기 때문에 이해가 쉽고 잘못 작업을 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5초 만에 자동으로 검사해서 통과될 때까지 재작업을 해야 통과하기 때문에 총 10시간 과정만 이수하시면 입문 레벨이든 중급이든 작업을 무난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10시간 과정 이지마 하루 8차시 까지 수강할 수 있어서 열심히만 하시면 하루 5시간씩 이틀이면 끝낼 수 있고요 수강을 완료하면 고용노동부 인증 수료증도 발급받게 됩니다. 여러 데이터 라벨링 회사들이 있지만 규모가 가장 크고 이렇게 내일 배움 카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회사는 크라우드 웍스가 유일한데요 교육기관이면서 일거리를 제공해주는 크라우드 웍스에도 회원가입을 해야 내일 배움 카드 교육이랑 연계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이수하거나 경력이 쌓이면 더 다양한 작업들을 하실 수 있고 배지를 받게 되면 난도 높은 프로젝트에 참여해 더 많은 수익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익: 2021년 6월 기준으로 크라우드 웍스에서 데이터 라벨링을 해서 가장 많은 수입을 얻은 사람이 월 360만 원이었으니까

일을 막 시작하는 초반에는 70~120만 원 정도 번다고 생각하면 되실 듯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 웍스 홈페이지나 앱 다운로드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