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창업 지원 정보 꿀팁. 정부지원사업 한눈에 확인해보아요

by ♡▤▩≠∱∄ 2022. 1. 19.

 

매년 다양하게 열리는 정부지원사업 일일이 알아보시기 힘드셨죠? 정부지원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업마당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기업마당의 핵심기능과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정부지원사업 찾기 고민 한 번에 해결해 보도록 해요 

 

◈기업마당이란?

보통 창업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정부지원 사업정보를 얻기 위해 각 정부부처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기업마당은 굳이 각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올해 열리는 모든 정부지원사업을 한눈에 확인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만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통합 플랫폼입니다. 

 

◈기업마당 활용방법

 

1) 우선 기업마당 사이트에서 정책정보--> 지원사업 조회 검색 기능에 들어가면 키워드 검색 기능과 필터링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지원사업이 확인 가능합니다. 

 

2) 올해 지원사업 공고 일정과 계획을 미리 예측해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작년 또는 재작년 종료된 지원사업을 검색하여 올해 공고 날짜와 필요한 서류를 미리 예측해서 준비해놓을 수 있고 가점이 될만한 사항들을 미리 마련해둠으로써 합격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뉴스에 추경에 관한 소식이나 특정 산업에 대해 지원사업을 늘려나갈 것이라는 이라는 기사가 뜨면 추가적인 정부지원사업 모집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초에 1년에 한 번 모집하는 정부지원사업을 놓치신 분이라면 하반기에 오는 추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정보를 얻으시면 좋을 듯하고 그러한 정보 또한 기업마당에서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그 외 스타트업 이벤트, 사무공간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OEM계약서, 지출결의서 관리대장 등 문서서식 2700여 종도 무료 공개되는 등 기업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가 준비되어있습니다. 

 

4) 기업마당 어플을 활용하시면 정책 관련 뉴스도 정기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창업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부사업을 소개해 드리자면 청년창업 사관학교, 초기 창업패키지, 예비창업패키지가 있는데 최대 1억까지도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하지만 가점에 따라 당락이 좌우되므로 미리미리 가점 준비를 하셔서 창업 준비를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