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년 정부지원금. 돈되는 정부지원금 알차게 받는 방법 알아보아요

by ♡▤▩≠∱∄ 2022. 1. 22.

 

2022년부터 바뀌는 정부지원금 놓치지 않고 받는 법 소개해드립니다.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새로운 혜택이 나올 때마다 모바일로 자동 알림 신청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프라인으로 받는 법

 

장소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분증 지참하여  보조금 24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인은 본인 또는 대리인 (배우자 및 직계존속만)만 가능하며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목록 수령하고 상세 내용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법

보조금 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방법

1) 로그인을 한 후 나의 혜택 창에서 아래에 맞춤 안내 조회를 클릭한다

*첫 화면에서는 '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 있어요' 이 세 항목에 0이라고 뜨게 됩니다 이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다는 뜻이 아니고 조회가 안된 상태인 것이니 반드시 아래 맞춤 안내 조회를 클릭해서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2) 들어가서 전체 펼침을 누르고 해당사항을 체크한 후 맞춤 안내 조회를 누르고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확인.

3) 다시 앞 화면에 나와서  '신청하세요' '확인하세요' '받고 있어요' 란에 숫자 확인하기.

4) 신청하세 요란에 숫자가 뜨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니 바로 신청

5) 만약 신청하세요가 0건이 나온다면 상단에 보조금 24를 클릭해서 메인화면에서 다시 한번 혜택 찾기 하기

6) 메인화면 아래로 내리면 간편 찾기 구간에 내용 기입

*소득구간 란에서 자신의 소득구간을 모르신다면  오른쪽 위에 소득구간 표 보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편 찾기 구간에서 개인 특성과 가구특성은 중복선택이 가능하니 꼼꼼히 읽고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체크하고 나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쭉 나오는데 이 모든 혜택을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받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나타내는 것이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복지멤버십(맞춤형 급여)

보조금 24는 정부 보조금과 혜택을 조회하는 시스템으로 상황이 바뀌고 새로운 정책이 시행될 때마다 직접 조회하지 않고 개인의 소득 자산 인적 특성을 분석해서  새 혜택을 자동으로 모바일로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21년까지는 수급자 대상으로만 신청 가능했던 복지 멤버십이 22년 상반기부터 전 국민 대상을 신청 가능해졌습니다. 

 

 

 

 

     

      

댓글